본문 바로가기
임신과 육아

초기 이유식 소고기 후기 (feat.베리네이처/베이비무브)

by 꿀떡맘 2022. 4. 29.
반응형

^_^ 며칠 전부터 방문자 수가 늘어 매우 기쁘네요. 이유식 늪에 빠져 게으름에 1일 1포스팅에 실패했어요. 하하 자책보다는 생각날 때마다 포스팅하기로 했어요. 호호 오늘은 이유식 소고기 어떻게 손질? 이유식으로 만들면 좋을지, 소고기 어느 부위로 할지, 베리네이처 소고기 구입 후기를 남겨봐요.

 

 

 

 

1. 우선 재료 선택 :  "베리네이처" 무항생제 1등급 한우 

 

출처_베리네이처 홈페이지 및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출처_두산백과

부위는 기름기가 적은 부위인 안심, 우둔, 설도 등이 주로 이유식 소고기로 쓰입니다. 베리네이처에서는 설도와 안심을 다짐육으로 판매하는데요. 그중에서 저는 가격이 합리적인 설도 다짐육을 선택했어요. 호호 동네 정육점에서 구매를 해야 하나 새벽 배송에서 구매할까 너무 고민했는데요. 눈이 빠지게 맘카페와 여러 조언을 들어보니 이왕이면 같은 부위 전용 다짐기계를 이용하고, 무항생제 한우를 인증해주는 곳으로 선택했어요.

 

 

 

오늘 4/29일에 배송받을 때 함께 받은 인증서입니다. 축산물 소 등급판정확인서에 QR코드가 보여서 들어가 봤어요.

 

 

축산물 품질 인증 통합 정보 확인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각 탭에서 이력정보, 도축 검사 정보, 등급 판정 정보, 영양 성분 정보, HACCP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4월 13일에 도축된 걸로 나오네요. 감사한 마음으로 잘 요리해서 아이에게 먹일게요.

 

 

포장아이스박스 안에 보냉팩 안에 아이스팩과 함께 동봉되어 온답니다. 주문 당일 발송하면 다음날 택배로 받을 수 있는데요. 가장 중요한 냉장 상태가 잘 유지되어 오느냐가 궁금하실 거 같아요. 아이스팩의 얼음이 잘 유지되어 함께 온 걸 확인했습니다. 또한, EM 아이스팩으로 EM 미생물로 유용미생물이 있는 액체로 된 아이스팩이에요.ㅜ물로 조금 희석하여 화분에 줘도 좋다고 하네요. 호호 

 

 

 

 

2. 어떻게 손질하면 좋을까?

가장 궁금했던 부분이 핏물 제거인데요. 소 누린내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찬물에 30분 정도 담가 핏물을 제거해야 한다는 의견과 핏물에 필요한 철분이 있어 빼면 안 된다는 의견 등 여러 가지 이야기가 있어 너무 헷갈렸어요. 우선 중간 방법을 택했어요. 체에 다진 소고기를 넣고 찬물로 살짝 헹군 후 키친 타올로 눌러 나온 핏물을 제거했어요. 저는 주로 삐뽀삐뽀 119 이유식 도서를 참고하는데요. 책에서는 아기가 핏물 제거 없이도 잘 먹는다면 굳이 제거할 필요가 없다고 쓰여있네요. 소고기를 먹인 지 2주 차인데요. 체에 찬물로 살짝 헹군 정도로도 잘 먹고 있어 저 방법을 추천해요. 하지만 후각이 민감한 아기도 있을 수 있으니, 잘 안 먹을 땐 찬물에 좀 더 핏물을 뺀 후 조리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3. 초기 소고기 1일 섭취량은? 5~10g 정도

1일 섭취량이 5~10g 정도인 걸 감안하여 주문할 때 300g을 60g씩 소분하여 주문하는 걸 추천해요. 다짐 정도도 선택할 수 있어 좋은데요. 초기를 선택하여 받은 후 베이비 무브로 익혀서 믹서에 한 번 더 갈아 냉동하고 있답니다. 

 

 

베이비무브로 30분 찜기 기능을 이용하여 완성했어요. ^^ 다음 포스팅에서는 이유식 조리 기계인 베이비무브 후기를 남겨볼게요. 아기 첫 소고기 모르는 것도 많고 손질도 걱정이고 어디서 어떻게 사야 할지 막막하실 때 도움이 됐으면 좋겠어요.  ^_^ 

반응형

댓글